대추차 효능과 만들기, 부작용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대추는 모든 약제와 조화를 이루어 약물의 독성과 자극을 줄이고 부작용을 중화시킵니다. 또 위를 보호해주고 한약을 복용할 때 위가 상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대추에는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와 사포닌 성분, 포도당 과당 다당 유기산 칼슘 인 등 다양한 무기원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C와 P가 풍부합니다.

비타민P는 비타민C의 작용을 도와 노화를 막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기운이 있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이나 갱년기 장애로 정력이 감퇴하는 사람들이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욕 부진이나 소화 불량, 설사와 같은 소화기계 질환자에게도 좋고 간 질환이나 복통 등 내장 관련 질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대추차의 효능과 대추차 만들기, 부작용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 1.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생대추 100g에는 비타민C가 무려 90mg이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하루 권장량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대추에는 비타민C 외에도 엽산이나 비타민A, 비타민B, 타닌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와 타닌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인데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등 면역력 증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궁금하다면 대추차를 한 잔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2.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대추차에는 다양한 항산화 화합물, 특히 플라보노이드, 트리텔펜산이 풍부합니다. 또 항산화 역할을 하는 비타민C도 많기 때문에 몸의 과도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해서 세포 손상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당뇨병이나 특정 심장 질환이나 특정 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에 있는 플라보노이드의 항산화 효과가 간의 자유 라디칼을 제거해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호흡기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세 번째 대추차의 효능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호흡기 질환 같은 문제에 대해서도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감기에 걸리거나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차로 끓여 마실 경우 감기를 예방하는 데 좋아요. 그리고 생대추 같은 경우에는 비타민C 함량이 높아 호흡기 질환 개선이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대추차는 적혈구를 공급하는 데 좋습니다.적혈구는 혈액세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포로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대추차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최근에는 염분 섭취량이 많아짐에 따라 혈압이 상승하여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서 산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5.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혈액 속 적혈구는 우리 몸의 여러 기관에 필요한 산소를 운반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물질인 엽산이 부족해지면 혈액의 혈색소량과 적혈구 수가 낮아져 빈혈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추에는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엽산도 풍부해서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이나 철 결핍증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의 효능은 다 살펴봤고 대추차 만드는 것도 알아보겠습니다.<대추차 만들기> 먼저 건대추를 깨끗이 씻어내고, 잘 스며나오도록 반씩 자릅니다. 그 후 물 2리터에 말린 대추 30알 정도를 넣고 함께 끓입니다. 그 후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대추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30분에서 40분 정도 끓입니다. 대추는 생강과 궁합이 잘 맞아서 생강을 조금 잘라서 넣어도 돼요.우려낸 대추를 꺼내서 대추차를 드시면 됩니다. 우려낸 대추는 버리지 않고 잘게 썰어서 생강 몇 조각과 병에 넣고 대추가 타들어갈 정도로 꿀을 넣어 일주일 동안 보관하면 동시에 대추청색도 완성됩니다.대추차는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데 대추시럽은 오래 두고 마셔도 되니까 일석이조죠?<대추차의 부작용> 앞서 대추는 오랫동안 약재로 쓰였다고 했는데요.그만큼 대추는 대체로 안전한 재료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대추를 먹고 이상을 느낀다면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리고 대추에는 당분 함량이 많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임산부 외에 평소 약을 먹고 있는 환자라면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대추차의 효능과 대추차 만들기, 대추차의 부작용에 대해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