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등 설치를 위한 천장타공 9일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워 카키 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금속 작업을 진행하여 파사드를 만들고 천장 매입을 위해 구멍 뚫기를 진행하겠습니다.우선 천장타공에서는 어떤 기기를 사용하는지 아시나요?간단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홀쏘 / 타공 홀커터

출처 : 네이버 홀쏘와는 다른 말로 홀커터라고도 합니다.쉽게 구멍을 뚫을 수 있는 공구입니다.홀쏘 구매 시 홀쏘(날)와 아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이 홀쏘와 아바를 드릴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톱니바퀴처럼 생겨 구멍을 직접 뚫는데 작용하는 원형의 날 홀쏘를 드릴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드릴날 아바와 조합하여 드릴의 회전을 통해 홀쏘날이 회전하여 구멍을 뚫는 원리입니다.

DAY9 – 매입등 설치를 위한 천장타공을 하는 서울 노원구

DAY9 – 매입등 설치를 위한 천장타공을 하는 서울 노원구

매입등 천장 타공을 위해서는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타공 위치를 표시하고 홀쏘 기구를 이용하여 타공을 진행합니다.

하부공간에는 테이블냉장고가 들어갈 예정입니다.사이즈가 커서 내구성 문제가 걱정될 때는 지지대가 필요할 것 같아서 밑판에 금속 보강을 해줬어요.

이제 파사드 공사로 넘어갑니다.저번에 금속 작업할 때 갈바를 사용해서 파사드 틀을 다 만들어줬고, 이번에는 하부에 디자인으로 적용되는 몰딩을 넣기 위해서 금속 작업을 해주고 있어요.

옆에서는 출입문 작업도 해주고 있어요.출입문에 유리창을 넣어줬는데 모양을 라운드 해줘서 금속도 거기에 맞춰서 작업 중이에요.용접과 같이 다칠 위험이 있는 작업 시 항상 안전장갑을 착용한 채 진행합니다.

몰딩을 만들어주는 금속 갈바도 용접을 마무리해 주었습니다.이렇게 만들어주면 밀도감이 더 높아져 파사드가 멋있어지는 것 같아요 :)갈바 간판 작업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뼈대를 만들어 부착하고 그 위에 갈파상판과 틀까지 마무리해 주었습니다.아직 완전히 고정될 때까지는 금속으로 된 지주를 사용하여 지탱하고 있었습니다.짠! 이렇게 금속작업과 천장타공까지 마무리하고 오늘 작업 끝내겠습니다.다음 작업부터는 도장에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매입등 설치를 위한 천장타공 9일차 포스팅이었습니다.짠! 이렇게 금속작업과 천장타공까지 마무리하고 오늘 작업 끝내겠습니다.다음 작업부터는 도장에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매입등 설치를 위한 천장타공 9일차 포스팅이었습니다.아워 카키 스튜디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4로 22 파인스퀘어 지하1층 108-3호#천장 타공https://www.youtube.com/shorts/_9Zb7ZQ38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