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가을 버섯의 시기도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알아주는 버섯은 끝나가고 있고 수확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네요. 버섯이 올해는 엄청 안나와서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매년 풍작을 기대해봐도 지속적인 기후변화에 야생버섯이 자꾸 나오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버섯은 노루 버섯입니다. 노루버섯은 생김새가 마치 노루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지만 주로 참나무의 죽은 부분을 따라 자랍니다.
등산을 하다 보면 보통 땅에 버섯만 보면서 걷는데 가끔 허리를 펴고 참나무 주위를 살펴보면 발견할 수 있는 버섯입니다. 옛날에는 노루버섯이 굉장히 귀한 버섯이라고 해서 엄청난 가격이 붙기도 했는데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가을에 나오는 귀한 약용버섯으로 제값을 받고 있는 버섯이거든요. 이 버섯도 점점 채취가 어려워지고 있고 가격이 오르고 있는 추세여서 노루 버섯 생물 가격은 보통 15만원에서 13만원 정도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천연 노루 버섯은 약효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찾는 사람이 많은 데 비해 채취량이 매우 적어 물량 공급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최근에는 양식이 가능해졌습니다.그래도 약성이 뛰어난 천연 노루버섯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가끔 천연재배를 구별할 수 있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연산과 양식 노루버섯은 외형이 확연히 다릅니다. 역시 천연 쪽이 모양이 다양해 다소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야생 그대로 자란 산부시버섯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성 좋은 버섯으로 취급됩니다.
노루 버섯의 사용법으로는 식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살짝 데친 것을 초고추장 등에 찍어 먹을 수는 있지만 맛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보통은 건강을 위해서 추출물을 빼거나 건조한 걸 물을 끓여서 섭취하는 방법으로 쓰는 게 보통이거든요.
노루 추출물 제조의 경우 주문 의뢰를 받아 제조를 진행하며 함량에 따라 판매가격이 다르니 제조문의는 맨 아래 이미지로 연락하셔서 노루 버섯 가격 및 추출물 제조 문의 부탁드립니다. 추출물 제조는 장시간 끓여서 파우치 형태로 제조되기 때문에 1포씩 간편하게 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에 끓여 섭취하는 경우 가볍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가정에서 물을 끓여 섭취하는 것이 약성 추출 효율이나 끓는 시간 등에 제약이 있어 엑기스로 사용하면 더 좋은 점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물을 끓여 섭취하는 것 외에 술을 넣거나 건조시킨 것으로 직접 가루를 내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천연은 채취량이 적고 재고가 많지 않은 버섯이므로 가을에 채취한 버섯을 잘 말려 보관·판매하고 있습니다. 재고가 적으니 문의후 주문해주세요 ^^
천연노루버섯 판매가격 안내 및 추출물 제조 문의는 아래 이미지 연락처로 부탁드립니다.또한 다양한 야생식용 버섯 및 약용 버섯 약초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천연노루버섯 판매가격 안내 및 추출물 제조 문의는 아래 이미지 연락처로 부탁드립니다.또한 다양한 야생식용 버섯 및 약용 버섯 약초를 취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