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밥 요리로 간단하게 먹기 좋은 김치 참치 주먹밥 레시피를 보여드릴게요.참치마요 만들기에 김치를 넣으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느끼함을 덜어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참치마요는 호불호가 거의 없는 메뉴로 특별히 들어가는 재료 없이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캔참치 요리로 간단한 조식 메뉴를 찾으시는 분들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재료*밥 2공기, 캔참치 1캔 150g, 묵은지 50g, 체다 슬라이스 치즈 1~2장, 후리카케(옵션)*참치마요 만들기 마요네즈 2큰술, 설탕 0.4큰술(큰술: 밥숟가락 기준)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재료*밥 2공기, 캔참치 1캔 150g, 묵은지 50g, 체다 슬라이스 치즈 1~2장, 후리카케(옵션)*참치마요 만들기 마요네즈 2큰술, 설탕 0.4큰술(큰술: 밥숟가락 기준)
묵은지 50g 정도 가위로 간간이 썰어 준비하고 캔참치는 기름 한 통 부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치는 기름기를 짜서 버리고 그릇에 넣고 설탕 1큰술을 넣으세요.설탕을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 신김치의 신맛을 줄이고 풍미를 더해줍니다.
마요네즈 2큰술 넣고
쉐이크 쉐이크 해주시면 참치마요 소스 만들기 완성입니다.
가끔 썰은 신김치도 넣고 다시 섞어주세요.신김치가 들어가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시원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는 1~2장 준비해서 틀에 붙여줬어요.이건 참치김치 주먹밥 위에 올려요.
밥을 적당히 집어서 가운데 구멍을 내고 그 안에 참치마요를 채워주세요.
참치마요를 넣고 주물러서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크기는 취향에 맞게 만들어주면 되고 참치마요가 듬뿍 들어가야 얇아져요.밥에 소금하고 참기름을 조금 넣고 섞어서 밥에 간을 맞추면 조금 적게 들어가도 괜찮아요.
둥글게 만든 후에는 접시에 올리고, 그 위에 별모양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주었습니다.
후리카케는 옵션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뿌려주시면 맛도 좋아지고 비주얼도 더 좋아집니다.저는 후리카케를 올릴 생각이기 때문에 밥에 양념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미김으로 주먹밥을 싸주셔도 되고, 김을 뿌려 함께 넣어주셔도 됩니다.
밥이 굳어진 지 얼마 안 돼 보여도 밥 한 그릇 분량이 돼요.아침에는 늦잠을 자서 식욕도 적지만 그럴 때 먹기에 안성맞춤인 메뉴로 간단한 아침 메뉴를 추천합니다.^^